(사)하이서울기업협회가 ‘5G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빅데이터 & AI 전문가 양성 및 취업연계’ 참가자를 모집한다.
하이서울기업협회는 서울시 우수기업으로, 서울산업진흥원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된 글로벌 강소기업을 회원사로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본 사업은 2020년 하반기 서울시 뉴딜일자리 민간 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뉴 노멀 산업구조에 맞춘 빅데이터 & AI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맞춤형 취업 연계를 통해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 취업 청년들을 선발하여 빅데이터 & AI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서울시 소재 우수 기업에 3개월 인턴 연계를 하며, 해당 기업에 정규직 채용을 목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10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9주 총 360시간) 진행되며, SBA국제유통센터 (9호선 등촌역2번출구 도보로 3분)에서 실시된다. 교육비의 전액은 정부에서 지원하며, 정해진 훈련 시간의 80% 이상 출석 및 훈련 이수 시 수료할 수 있다.
또한 교육 특전으로 △교육 수당 일 2만 원 지급 △인턴 선발 시 인턴기간 3개월 동안 740만 원 인턴 지원금 지급 △수료증 발급 △강사 및 우수기업 대표 연계한 멘토링, 채용 연계 △교육생 개별 홍보 동영상 및 포트폴리오 촬영을 제공한다. 교육 또는 인턴 중도 포기 시 지원금은 지급 중단된다.
5G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빅데이터 & AI 전문가 양성 및 취업연계 과정은 총 25명 인원을 모집하며,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서울시민으로서 사업 참여 배제 사유가 없는 자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단 현재 상태이거나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 경력이 총합 23개월을 초과한 자는 참여 불가하다.
서류 접수는 9월 9일(수)부터 9월 24일(목)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모임 플랫폼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하이서울기업협회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