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글로벌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닷컴과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크로스마케팅(협업 상대방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마케팅 기법)을 우선해 추진한다. 서로의 플랫폼에서 밀크 코인(MLK)과 트라발라 코인(AVA)의 활용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트라발라닷컴이 국내 블록체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밀크파트너스가 처음이다. 트라발라닷컴은 전 세계 23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20만개 이상의 호텔·숙박과 600여 개의 항공사 예약이 가능한 글로벌 최대 규모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여행사다.
아고다, 익스피디아 등 글로벌 여행 플랫폼과 협업하고 있으며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30여 개의 가상자산(암호화폐)을 사용해 예약할 수 있다.
밀크는 블록체인 기술로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를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트라발라닷컴과 파트너십 체결은 밀크 서비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로 도약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인턴기자 kimgiz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