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영업 교육도 언택트…한화생명, 쌍방향 화상강의 시스템 도입

입력 2020-10-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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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화상강의(Live Edu) 시스템을 도입해 이달부터 운영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시스템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모두 합쳤다. 디지털 기반 방식으로 설계돼 스마트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비대면 교육 솔루션으로 최대 200명까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화생명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차질을 빚는 상황에서 쌍방향 화상 교육 인프라를 구축, 교육 수혜범위 확대 및 적극적인 참여 유도로 학습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인프라를 도입했다.

새로운 쌍방향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은 강사 혼자 묻고 답하는 형태의 원격 교육 방식에서 탈피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구현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오프라인 교육장에서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교육장 내에서 교육생들과 토론을 진행하면 온라인 학습자도 이를 실시간으로 보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해 강사와 온·오프라인 교육생 간 상호작용이 가능해졌다.

새로운 시스템으로 교육을 받게 될 보험 설계사(FP)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한화생명이 지난 6월 FP 300명을 대상으로 사전 만족도 및 현장 활용도에 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약 90% 이상이 만족했다. FP들이 어려워하는 보험용어를 실시간으로 강사에게 질문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오프라인 수업의 질을 체감할 수 있는 것이 높은 만족도로 나타났다.

변준균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연수팀장은 "보험 영업 교육이 대면 방식으로만 해야 한다는 고정 관념에서 탈피해 신개념 교육 인프라를 구축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온전한 교육과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지 못하는 영업 현장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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