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전문점 산업에서는 삼성디지털프라자가 82.1점으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디지털프라자는 소비자 취향과 생활방식에 따라 가전제품을 추천하는 ‘디테일러’를 운영하고 있다. 재단사가 고객의 취향과 체형에 꼭 맞는 옷을 만들 듯 가전제품을 구입하려는 고객에게 섬세한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총 4000여명 규모로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백화점 등 삼성전자 브랜드 스토어에 배치돼 있다.
다양한 혁신 제품도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세탁·건조 기능이 탑재된 ‘그랑데 AI’,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전용 먼지 배출 시스템인 ‘청정스테이션’, 휴대용 인덕션 ‘더 플레이트’ 등이 대표적이다. 멤버십 기반의 삼성카드 플러스페이 프로그램을 도입해 구매고객의 혜택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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