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16년 연속 '부동의 1위'

입력 2020-10-14 15:11   수정 2020-10-19 17:28


생명보험 산업에서는 삼성생명이 83.2점으로 1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생명은 ‘보험을 넘어, 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금융파트너’라는 비전을 토대로 고객을 위한 적극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삼성생명의 ‘소비자 권익 보호’ 중심에는 전국 8개 고객센터와 소비자보호팀 및 컴플라이언스팀 소속 임직원 200여명이 있다. 이들은 영업현장의 불완전 판매 예방 및 점검 활동과 민원 응대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현장의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지역단 고객담당’ 직무를 신설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점검 프로세스를 운영하며 초기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개인보험 상품에 대한 해피콜 실시, 자체 미스터리 쇼핑, 영업현장 판매 프로세스 점검 등이 대표적이다.

사내 ‘소비자보호협의회’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등 관련 부서 임원 12명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사안에 대해 논의하고 결정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