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라이프&파이낸스' 기업 지향

입력 2020-10-14 15:09   수정 2020-10-19 17:26


신한카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에서 공동 1위에 올랐다.

신한카드는 ‘플랫폼’ 혁신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 플라스틱 카드에서 벗어나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찾는 최적의 상품과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구상이다. 직장인보다 금융 접근성이 떨어지는 700만 명의 개인사업자를 위해 별도 플랫폼도 꾸리기로 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지난달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기존 카드업과 금융의 영역을 초월해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자”고 선언했다. 핵심 키워드로는 ‘13ecoming(비커밍) 신한카드’를 제시했다. 숫자 1과 3은 ‘하나의 꿈, 세 가지 도전’이라는 뜻이다.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해 나가야 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임 사장은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세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개인고객 금융플랫폼’과 ‘마이데이터 기반의 종합라이프플랫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