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VOC' 화상협의회 가동

입력 2020-10-14 15:08   수정 2020-10-19 17:26


체크카드 산업에서는 KB국민카드가 88.0점으로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B국민카드의 모든 임직원들은 매월 초 열리는 화상 경영협의회인 ‘고객의 소리’(VOC)에 참여한다. 이 자리에선 소비자 보호에 관한 부서간 업무 협의와 민원 예방 활동 등 주무부서의 자발적인 제도 개선 노력이 이뤄진다. 지난 1주일간의 주요 VOC를 모니터링하고 최고경영자(CEO)에게 보고해 개선점을 찾는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월부터 고객중심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고객패널단인 ‘이지토커’를 운영하고 있다. 약 10개월간 주제별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회 참석, 정기 간담회 및 수시 과제 수행 등을 통해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 노리 체크카드는 2010년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젊은 계층의 주요 소비 영역인 대중교통과 이동통신, 커피, 편의점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해 필수 카드로 인식되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 2월에는 펭수를 디자인에 반영한 ‘펭수 노리 체크카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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