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검사기 제조사 ㈜싸이패스가 하나카드와 ‘싸이패스1Q Special+’ 제휴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금번 출시한 하나카드 ‘싸이패스1Q Special+’는 신분증검사기 ‘싸이패스’를 24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다. ‘싸이패스’는 단 2초만에 위조여부를 판별해 미성년자의 출입을 막아주는 신분증인식기로, 편의점, 식당 등 주류나 담배를 판매하는 중소상인들에게 필요한 장치다.
싸이패스 관계자는 “주민등록번호 위변조 유무, 지문검사 통한 본인 확인까지 검사가 가능하다”며 손에 물기가 있어도 정확하게 진위여부를 가려낼 수 있고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검사할 수 있어 국내 4대편의점 10만개 매장에 설치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소상인들의 신분증감별기 구입에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무이자 할부 수수료와 연회비 지원으로 싸이패스 실구매가격을 낮춰드리고 캐쉬백 혜택을 제공해 코로나 사태로 힘든 사장님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실어드리고 싶어 하나은행과 제휴카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하나카드 ‘싸이패스1Q Special+’는 전월 사용 실적에 따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를 월 최대 75,000원까지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하나머니는 현금과 같은 가치를 지니고 있어 송금, 포인트 전환, 결제, 내 계좌입금, ATM출금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지역쇼핑과 주유통합 월 최대 4만머니를 적립할 수 있는 ‘스페셜적립’과 온라인쇼핑, 통신비와 교통비 자동이체, 해외이용금액(직구포함) 각 월 최대 1만머니 혜택의 ‘플러스적립’이 있다
스페셜적립 혜택은 주유업종 전 가맹점을 비롯해 신세계, 현대, 롯데백화점과 대형마트(메가마트, 탑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이용 시 받을 수 있다.
플러스적립 혜택은 지마켓과 옥션 등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홈쇼핑 등 다양한 인터넷 상거래는 물론 통신비와 대중교통비 자동이체 시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일반 음식점 1만 5천원 이상 결제시 1천원 할인(월 5천원)과 하나은행계좌 고객이라면 스타벅스와 커피빈 4천원 이상 결제시 4천원 할인(월 1회)혜택도 받을 수 있고 특히 아파트관리비와 4대보험(수수료면제) 자동이체시 월 최대 5천하나머니의 적립혜택도 볼 수 있다.
한편, 하나카드 싸이패스 제휴카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싸이패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