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2020 ETRI 오픈 API 활용사례 공모전입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에서 오픈 API 활용사례를 모집합니다. 오픈 API란 검색, 블로그 등의 데이터 플랫폼을 외부에 공개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외부 개발자와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지원 자격은 ETRI 오픈 API 사용에 관심 있는 1인 이상 5인 이하의 팀입니다. ETRI 오픈 API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11월 8일 24시까지이고 결과물 제출 기간은 11월 9일부터 11월 15일, 수상자 발표는 11월 말, 시상 및 시연은 12월 중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대상 1팀은 상금 200만 원, 우수상 2팀은 100만 원, 장려상 3팀은 30만 원, 그리고 가작 5팀은 상장 및 부상이 수여 됩니다. 응모 주제에 상관없이 수상자는 심사 성적이 우수한 순서대로 선발하며, 응모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는 시상하지 않습니다.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건 어떤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일텐데요. ETRI 오픈 API를 활용해서 어떤 프로그램이 구현될 수 있을지 저도 참 기대가 됩니다. 우수성, 활용성, 시장성, 실현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고 하니 염두에 두시고 지원해 보세요!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