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대표 이현준)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농부들의 농산물 가격결정권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쌀상품을 개발했다.
㈜드림스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정보 비대칭성으로 인해 농부들이 가격결정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농산물을 유통하고 있다.
이들은 못난이 농산물을 주스 공장에 공급하는 등 농부들의 판로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 지역 쌀 브랜딩을 통해 프리미엄 쌀 상품을 개발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쌀 시장을 카테고리로 만들어 지역 농업시장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 활동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드림스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네이밍, 슬로건 작업을 진행하고 프리미엄 쌀 브랜드 확립을 위한 재정비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쌀 상품 소개 및 쌀 프로모션 등을 진행했다. 쌀 도정 및 소비자 테스트 등과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브랜드인 ‘미곡당’을 설립했다. 드림스는 대중 영업과 홍보 접점을 위한 공간으로 미곡당을 활용하고 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역과 사람이 성장하기 위해서 해결해야하는 것들이 많다”며 “사업을 통해 지역의 가치를 발견하고 지역 브랜드를 강화하는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해 새마을금고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G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와 함께일하는재단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수요에 맞는 성장지원금지원과 컨설팅을 포함해 다양한 지원을 실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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