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진 기자] 창의적인 발상으로 색다른 음식 조합을 만들어 먹는 게 인기다. 안 어울릴 것 같았지만 생각 외로 너무나 찰떡인 궁합의 음식들이 있기 때문. 어쩌면 우린 편견에 갇혀 익히 ‘아는 맛’만 즐기며 살았을 수도 있다. 진정한 미식가로 거듭나고 싶다면 우물 안 개구리 식습관에서 벗어나야 한다.
‘맛알못’이라면 굳이 도전하지 않아도 된다. 이미 SNS 속 성공한 ‘꿀 레시피’가 가득하니. 색다른 조합으로 더 맛이 배가되는 꿀조합 음식을 소개한다.
>> 치즈 떡볶이 리조또
허기진 시간, 배달을 기다릴 여력도 없다면 가장 가까운 편의점에 가서 떡볶이와 치즈 그리고 삼각김밥을 구매한다. 따로 먹어도 맛있는 조합이지만 이 세 가지 음식이 합쳐지면 분식집에서 파는 ‘치즈 떡볶이 리조또’ 부럽지 않은 음식이 탄생하게 된다.
방법도 간단하다. 떡볶이를 먼저 조리해준 뒤, 김을 제외한 삼각김밥을 떡볶이에 넣고 비벼준다. 그 후에 스트링 치즈를 잘게 짖어 올려준 뒤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주면 완성. 이때 삼각김밥에서 제거한 김을 잘게 부셔 고명으로 올려주면 더욱 맛있는 리조또가 완성된다.
>> 꿀 조합 샌드위치 & 맥주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간단하면서도 야채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찾게 된다. 그럴 때 이용하기 좋은 곳이 신선한 야채와 갓 구워낸 샌드위치 빵, 다양한 토핑과 소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다. 하지만 의외의 꿀 조합 메뉴 중 하나가 이렇게 건강식 대명사로 알려진 써브웨이 샌드위치와 맥주란 사실이란 것.
인기 메뉴인 ‘치즈인더클럽’과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모두 잘 어울리지만 특히나 부드럽고 고소한 닭고기가 맛있는 ‘로티세리 바비큐’는 시원한 캔맥주와 너무 잘 어울리는 샌드위치! 건강한 야식 겸 안주를 원한다면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선택해보자.
>> 매콤한 치킨 & 바게트볼
절대 실패할 확률이 없는 최고의 조합 ‘단짠’, ‘맵느’ 조합. 특히나 맵고 느끼한 음식의 조화는 끝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한 조합이다. 요즘 떠오르는 음식 궁합 중 치킨과 바게트볼이 있다. 치킨과 빵의 조합이 다소 의아스러울 수 있지만 그 편견을 깬 게 굽네치킨의 ‘굽네 볼케이노 치킨&바게트볼 세트’다.
대표 야식 메뉴로 사랑받는 매콤한 볼케이노 치킨에 리얼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있는 바게트볼은 환상의 궁합을 보여준다. 치킨을 먹다 매콤하다 싶을 때 바게트볼을 먹어준다면 다시 매운 걸 먹을 수 있게끔 입맛을 돋아주기 때문. (사진출처: 하이트진로, 써브웨이, GS Fresh Mall, GS25, 굽네치킨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