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크쇼는 국내 부동산 전문가들이 올해 주택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내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출연진으로는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장(필명 빠숑),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필명 월천대사),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문관식 부동산 칼럼니스트(필명 아기곰)가 출연한다.
토크쇼에선 서울, 수도권, 광역시, 지방 중소도시별로 올해 부동산 시장 상황을 정리하고 정부의 부동산 규제 영향도 분석한다. 또 서울시장 보궐선거, 3기 신도시 조성 등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내년 부동산 시장 전망을 제시한다. 내 집 마련을 바라는 실수요자를 위해 신규 청약 대기자들이 주목해야 할 지역과 사업지를 꼽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달에도 건설업계 최초로 사이버 견본주택 언택트(비대면) 라이브 방송인 ‘쌍방향 소통쇼’를 선보였다. ‘갑천 1 트리풀시티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개장에 맞춰 100여 명이 언택트 라이브 방송으로 동시 접속했다.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에선 ‘힐스 분양집(zip)’ ‘힐스 라이프’ ‘부동산 톡집(zip)’ 등의 카테고리로 나눠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분양정보 문의 챗봇(채팅 로봇)과 채팅 상담 솔루션 서비스를 구축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수요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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