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플랫폼업체 파머스허브(대표:김석찬)가 오는 11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겟잇쇼 킨텍스2020(구.월드식품박람회&월드와인및주류박람회)’에 참가한다. 농업회사법인 파머스허브는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다양한 허브와 특수 채소를 인터넷 마켓 및 직거래를 통하여 브런치 카페 및 커피숍, 개인 소바지에게 공급하고 있다.
파머스허브는 유기농 특구인 홍성군을 비롯하여 충남 예산, 당진, 태안과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전국에 걸쳐 30여 농가에서 생산하고 있는 100여 가지 농산물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수매, 포장, 판매까지 진행하면서 고품질의 농산물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소비자의 니즈 충족, 생산자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이뤄내고 있다.
2007년부터 파머스허브는 자체 브랜드인 ‘맹다혜씨네 작은텃밭’을 운영하며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직거래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 운영으로 축적해온 노하우를 통해 농산물의 생산을 직접적으로 관리하여 시장가격에 영향을 덜 받도록 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으로 생산자의 안정적인 생산을 도모하고 소비자에게 일정한 품질의 농산물을 공급함으로써 서로가 ‘윈윈’할 수 있도록 하여 유통만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와는 차별화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머스허브는 국내 소비자들이 허브와 특수채소를 수입산에 많이 의지하고 있는 현실에 아쉬워하며, “보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국산 허브와 특수 채소들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알려지고 대중화되어 소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올 11월말 ‘파머스허브’는 ‘겟잇쇼(GetEatShow) 킨텍스2020’라는 통합명칭으로 개최되는 ‘월드식품박람회&월드와인및주류박람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으로 참관객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겟잇쇼 킨텍스 2020’은 11월 26일(목)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행사 관련자료나 문의사항은 월드전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