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가 컴백 5일을 앞두고 신곡 ‘HAPPENING’의 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는 음원 일부를 최초 공개해 관심이 쏠린다.
YG엔터테인먼트는 11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AKMU의 세 번째 싱글 ‘HAPPENING’ 무드 콘셉트 필름을 게재했다.
AKMU 이찬혁·이수현 두 사람의 차가우면서도 짙은 감성이 엿보였다. 아스라이 피어오르는 안개 속에서 천천히 걸음을 옮기는 이찬혁과 드라이플라워의 향기를 맡다가 돌아보는 이수현의 시니컬한 표정이 각각 어떤 상징적 은유를 내포하고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영상 후반부에 ‘HAPPENING’이라는 곡명과 함께 AKMU의 아련한 목소리가 담겨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차분하고 잔잔한 울림의 반주음과 바람 소리가 어우러져 쓸쓸한 감정이 극대화된 가운데 ‘You just my happening’이란 노래 구절이 흘러나와 깊은 여운을 남겼다.
무드 콘셉트 필름인 만큼 AKMU의 신곡 ‘HAPPENING’ 화자(話者)의 기분을 보여주는 티저로 추측된다. 늘 신선하면서도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음악으로 감동을 선사해온 AKMU의 한층 성숙해진 면모가 기대되는 지점. 팬들의 기대감이 한껏 치솟았다.
AKMU의 신곡 ‘HAPPENING’ 음원은 오는 11월 1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수현의 첫 솔로곡 'ALIEN'이 공개된지 딱 한 달 만이자 AKMU 완전체로서는 정규 3집 '항해'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이다.
AKMU의 정규 3집 '항해'는 대중적 인기뿐 아닌 음악적 예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 앨범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올킬', 장기 집권했다. 이 노래는 1년이 훌쩍 지난 현재까지도 멜론 일간 순위 20위권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