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IT) 인재 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인공지능(AI) 부트캠프'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신청 마감은 다음달 14일까지다.
부트캠프는 특정 기간동안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집중적으로 IT 인재를 육성하는 훈련소다. 이번에 열리는 AI 부트캠프는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사업(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AI 부트캠프는 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다음달 중 교육생 50명을 선발하고, 선발된 교육생은 12월부터 내년 7월까지 약 7개월간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프로그램은 AI 관련 이론과 실무를 모두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됐다. 데이터 전처리, 머신러닝, 딥러닝, 웹 개발 등 이론 교육을 받은 뒤 7개 이상의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해 개발 실무를 익힌다. 교육 수료 후에는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종료 후에도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작성, 모의 면접 등 커리어 컨설팅을 지원하고 취업을 돕는다. 또 AI 관련 강의와 국내외 AI 전문가들의 무료 세미나 교육자료, 코드스테이츠 졸업생 간 네트워킹 등도 지원한다.
홍윤정 기자 yjho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