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댄서 아이키와 함께한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굽네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댄서 아이키와 함께 ‘굽신굽왕’ 콘셉트로 촬영을 진행했다. ‘굽신굽왕’은 ‘굽네치킨은 굽는 분야의 전문가’라는 의미를 한 단어로 표현한 것이다. 개성 있는 댄스로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키의 활기차고 힙한 이미지가 굽네의 주요 타겟인 MZ세대와 부합 한다고 판단해 아이키와 함께 디지털 광고를 촬영하게 됐다.
댄서 아이키는 미국 NBC 댄스 경연 프로그램 '월드 오브 댄스 시즌 3'에 출연해 순위권에 오르며 국내 팬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을 대상으로도 인지도가 높다. 최근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환불원정대의 안무를 담당했으며 이 밖에도 유튜브, 틱톡 등에서 댄스 커버 영상을 업로드 해 100~200만 조회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번 디지털 광고에서는 제품 위에 토핑되는 통새우, 치즈, 소스에 착안해 아이키가 직접 개발한 댄스를 경쾌한 랩 음악과 함께 온몸으로 표현하는 내용을 담았다. 디지털 광고는 각종 토핑과 소스가 들어가 차별화된 제품의 특징에 초점을 맞춰 제작했으며 굽네에서 치킨은 물론 피자까지 즐길 수 있는 점을 알리고자 했다. 해당 디지털 광고는 굽네치킨 공식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바삭한 식감에 깊은 접시 모양이 특징인 딥디쉬 도우 위에 큼직한 통새우가 토핑됐다. 깊은 도우 속에 모짜렐라, 브리크림, 엔젤헤어체다, 파마산 치즈 총 4가지 치즈를 채워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또한 크림의 풍부하고 고소한 맛에 톡톡 터지는 날치알이 특징인 날치알 크림소스가 뿌려져 있어 먹는 즐거움을 주며 가격은 19,000원이다.
광고 공개를 기념해 각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11월23일까지 해당 제품을 2천 원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배달앱 위메프오에서는 11월23일부터 29일까지 각각 4천 원, 3천 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선보인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굽네의 주 타겟인 MZ세대들에게 개성 넘치는 영상으로 이번 신메뉴 출시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며 “이번에 공개된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굽네 피자만의 색다른 맛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