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주)글로텍은 30여년간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의 한길을 걸어온 공적(功績)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우수기업으로 지속 발전 및 성장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2020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국내 지식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개인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고부가·융합 신(新)서비스 시장을 창출하고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글로텍은 건설정보화 부문의 솔루션과 화상회의(아이씨유씨), 그룹웨어(팀플레이)등의 협업솔루션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정부 및 공공기관을 포함한 50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R&D사업도 다수 진행하고 있는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이다.
또한, 지식서비스산업의 주력분야인 에듀테크산업에서 외산제품이 아닌 국산 토종제품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국가경쟁력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주)글로텍은 코로나19의 발생과 동시에 화상회의 및 원격교육 솔루션을 무상 공급함으로써 사회적 기술나눔을 실현하기도 하였다.
(주)글로텍 황희석 대표는 “그동안 정보화를 통하여 사회의 투명성을 향상시키고, 소통 및 협업을 지원하기 위한 솔루션개발의 외길을 걸어온 데 대해 정부에서 인정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지식서비스기반의 핵심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우리나라의 에듀테크산업에 기여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