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공인중개사 단기 합격의 비결을 담은 ‘15분 휴넷 공인중개사’ 라이브 설명회를 오는 12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휴넷 공인중개사 과정은 단기 합격에 특화되어 있다. 일반적인 공인중개사 시험 강의가 1,000시간이 넘는 것과 달리 휴넷은 293시간에 시험 대비를 끝낼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시험 출제 가능성이 높은 주제들을 80여 개로 개괄해 이를 15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 강의로 압축·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5분 휴넷 공인중개사’ 라이브 설명회는 학생과 직장인, 자영업자, 워킹맘, 주부, 재수생 등 다양한 예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다.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공인중개사 공부의 현실 △짧은 공부가 합격에 더 유리한 이유 △짧아서 가능했던 공부, 그리고 합격스토리 등 총 3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3개월 만에 1,2차 동시 합격한 50대 은퇴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합격한 40대 워킹맘’, ‘직장과 공부를 병행해 합격한 30대 직장인’ 등의 성공 사례는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염두에 두고 있는 예비 수험생에게 생생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휴넷 자격증사업팀 최태순 선임연구원은 “공인중개사 응시자 대부분은 30~50대의 본업이 있는 수험생들로 대부분이 시험 대비에 시간이 넉넉하지 않은 것이 보통”이라며 “본업과 병행하며 바쁜 시간을 쪼개야 하는 상황에서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공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본 설명회는 휴넷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설명회 참가자에게는 총 1천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이, 설명회 참여 후 수강신청을 하는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갤럭시워치 등이 증정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