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기업 미디움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선도기업 씨와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미디움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에서 양사는 클라우드 ERP 솔루션인 SAP 고객사의 폭넓은 네트워크에 고성능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해 글로벌 솔루션시장을 공략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과 SaaS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의 융합으로 회계, 물류SCM, 재무 등의 분야를 비롯하여 전자결재와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수요기업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ERP 솔루션 제공을 위하여 적극적인 공조체제 구축과, 공동사업 개발을 통해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마켓을 활성화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미디움은 세계 최고수준의 독자적인 블록체인 코어기술력을 보유한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가장 보편적인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오픈소스인 하이퍼레저 패브릭(HLF, Hyperledger Fabric)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MDL로 알려진 미디움의 블록체인 솔루션은 HLF 대비 최대 5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면서 패브릭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여 기존 패브릭 고객의 전환이 쉽고, 기존 상호정산 시스템과의 통합작업도 수월한 장점이 있다. MDL은 최근 공개된 글로벌 IT 기업과의 TEST-LAB을 통해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의 우수한 성능을 직접 인정받았다.
미디움과 협업하게 될 씨와이는 대·중견기업 대상 SAP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구축에 특화된 기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 AWS(Amazon Web Service) 알리바바 클라우드 (Alibaba Cloud) 등의 글로벌 파트너와 폭넓은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김판종 미디움 대표는 “2021년 미디움은 해외사업 인프라를 통해 중국,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의 확장계획을 가지고 있다. 씨와이의 국내외 ERP 네트워크 강점을 최대한 살려 글로벌 블록체인 솔루션 비즈니스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다” 라고 내년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미디움은 Test-Lab 이후 지속적인 블록체인 코어기술의 연구개발을 통해 주력제품인 MDL의 성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솔루션 시장개척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MDL ARMY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미디움은 이 캠페인을 통해 세계 최고성능의 블록체인 솔루션 MDL을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