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변정수X디자이너 이상봉이 ‘라떼부모’에서 라떼 최고봉 레벨을 기록했다.
최근 E채널 ‘라떼부모’ 제작진은 공식 SNS를 통해 12문항으로 된 ‘라떼기질 테스트’를 공개했다. 간단히 YES or NO로 12문항에 답하면 되는 이 테스트에선 ‘나 때는 말이야~를 자주 하는 편이다’로 시작해 ‘요즘 애들은 시키면 그냥 하면 되지 왜 토를 다는지 모르겠다’, ‘젊었을 때 고생은 사서도 하는 것이다’ 등의 뼈 때리는 문항들을 볼 수 있다.
‘꼰대’라는 사실을 피하기 싫어 엉뚱한 답을 하지 말고, 솔직히 답해보면 그동안 몰랐던 자신의 ‘라떼 기질’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답변에서 ‘YES’가 10~12개면 최고 레벨인 ‘라떼 중독자’이며, 7~9개이면 ‘라떼 마니아’, 4~6개이면 ‘라떼 새싹’으로 분류된다.
E채널 ‘라떼부모’ 출연진 중 ‘최고령 라떼’인 디자이너 이상봉은 ‘라떼 기질 테스트’에서 최고 레벨인 ‘라떼 중독자’에 올랐다. 또 “나는 절대 라떼부모가 아니다”라고 자신했던 모델 변정수는 ‘라떼 마니아’로 판명돼 “눈치를 더 키워야 한다”는 조언을 들었다. 반면 변정수의 7세 연상 남편이자 딸 유채원의 아빠 유용운 씨는 ‘라떼가 되고 싶지 않지만 이미 라떼의 맛을 알아버린 라떼 새싹’이라는 결과로, 아내 변정수보다 낮은 라떼 지수를 기록해 웃음을 자아냈다.
누구나 공감할 수밖에 없는 ‘라떼기질 테스트’로 ‘꼰대’ 판별에 나선 E채널 ‘라떼부모’ 3회는 16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라떼부모’의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E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