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무역 전문기업 (주)빅파이씨앤티(이하 중달이닷컴)의 이중엽 대표가 제 57회 무역의 날 ‘2020 무역진흥 특수유공자 및 수출의 탑’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 을 수상하였다.
중달이닷컴 측은 “대표님의 17년간의 무역경력을 토대로 1인 마켓, 신규창업 소상공인들에게 활발한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여 해외시장 개척 및 중국수출의 판로를 마련한 것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실제 이중엽 대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진 소상공인들을 위해 중국 알리바바 및 타오바오 해외마케팅 진출이 가능하도록 사례중심의 실전무역 강의 및 온라인 화상 컨설팅을 100회 이상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주)씨이오,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모바일마케팅캠퍼스에서 진행한 알리바바 무역특강과 융복합전자무역물류과정 강의는 무역거래노하우와 각종 알리바바 가입부터 판매자계정 셋팅판매까지 곧바로 실무투입이 가능한 현실성이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받으면서 대표적인 무역 컨설팅 및 강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중엽 대표는 “최근 코로나 시대 도래로 온라인 셀러들의 영역이 글로벌로 확장되고 있어 해외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하는 시기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진입할 플랫폼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며 이후 시장이 원하는 제품선정, 차별화된 제품컨텐츠 기획 등 데이터 기반의 철저한 분석만이 판매 제품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는 효율적인 방법이다. 유통망이 전세계로 확장되고 있는 시점에서 제품 품질과 가격 경쟁력은 기본이며 플랫폼 내 제품 상위노출, 바이어와의 유대관계 형성 등 차별화된 전략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또한 “이번 표창은 지금의 중달이닷컴이 있기까지 약 10년 동안 최선을 다해 노력해준 모든 임직원들과 회사 초창기부터 신뢰감을 갖고 거래해주신 많은 고객 분들이 함께 만든 결과이기에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그들의 노고가 아깝지 않도록 혁신기술 도입을 통해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중달이닷컴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중달이닷컴은 스마트 쇼핑렌즈 기술을 탑재한 중국 현지공장 직거래플랫폼 ‘JUNGDARI’ 를 12월 말 오픈하여 온라인 셀러들의 더 나은 판매환경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