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인 SSG닷컴이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이마트 점포에서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연결(O2O) 실험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방역대책이 강화되는 와중에 사람간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 서비스로 O2O를 활용하고 나선 모습이다.
SSG닷컴은 온라인에서 주문 후 집 근처 이마트 점포에서 상품을 찾아가는 '클릭 앤 콜렉트' 형태의 비대면 픽업 서비스를 이마트 성수점과 서수원점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에 입력한 주소지가 이마트 성수점이나 서수원점 부근일 경우 주간배송인 '쓱배송' 상품에 한해 주문 당일 매장에서 가져갈 수 있도록 조치했다. 매일 자정부터 오후 4시까지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주문 당일 정오부터 오후 8시 사이에 해당 이마트 점포의 고객주차장 소재 픽업 장소에서 찾아갈 수 있다. 점포 휴무일을 제외되며 지난 23일부터 시점운영을 시작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점포당 주문량은 하루 10~20여 건이었으나 향후 주문량이 늘어날 전망"이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옴니채널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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