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콘텐츠 전문 회사인 레디오에서 고양이 캐릭터인 ‘파운드캣 피규어’와 우리 밀로 만든 ‘파운드케이크’를 ‘텀블벅’에서 론칭하였다. 레디오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텀블벅’과 ‘와디즈’에서 다수의 캠페인을 론칭하여 모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이 있다.
브랜드 ‘파운드캣’은 고양이가 가만히 앉아 있을 때 모습이 파운드케이크를 닮았다는 점에서 착안한 캐릭터다. 고양이집사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팬심을 일으키며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고양이의 매력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제품은 고양이 캐릭터 피규어와 파운드케이크이다. 웹툰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고양이 중 이번에 펀딩하는 캐릭터는 메인 캐릭터 코코아다. 웹툰 속 메인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은 만큼 이번 펀딩에서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생각된다.
파운드케이크는 해외 수입산 밀이 아닌 국내산 통밀을 사용하여 만든 케이크이다. 레디오 관계자는 “우리 땅에서 자란 1% 자급률의 통밀을 멧돌 제분기로 직접 제분하여 버터 대신 고급 식물성 오일, 설탕 대신 비정제 옥수수 원당, 자연드림 Non-GMO 사료를 먹인 동물복지 방사유정란, 100%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하여 건강하고 정직한 케이크를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펀딩하는 케이크는 레몬치즈, 코코아, 당근생강 파운드케이크 세가지이다. 특히 당근 생강 케이크는 100% 비건케이크로, 맛과 건강을 생각하는 채식주의자를 위해 준비했다.
조상우 대표는 “이번 펀딩은 힘든 코로나 시대에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와 맛있는 파운드케이크로 얼어붙은 우리의 마음을 따뜻해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획하게 되었다. 크라우드펀딩을 계기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고양이 집사를 위한 캐릭터 브랜드로서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통하여 2021년에도 시장성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기간은 23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