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 프로그램은 포인트, 마일리지 등 각종 보상제도를 통해 소비자가 해당 상품이나 브랜드를 지속해서 사용하게 만드는 마케팅 전략이다. 시엑스로열티는 고객사의 로열티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운영해주는 업체다. 씨티그룹과 캐피털원, US뱅코프, 마스터카드 등 3000개사를 고객으로 두고 있다.
JP모간은 시엑스로열티의 기술 플랫폼과 기프트카드, 포인트, 여행사업 등을 사들이기로 합의했다. JP모간은 기존 소매 부문에 새 부서를 만들고, 이곳에 시엑스로열티 직원 3100명 중 절반을 수용한다는 방침이다.
JP모간이 시엑스로열티 인수에 나선 것은 코로나19 여파로 곤두박질쳤던 여행 수요가 반등할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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