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MBC 방송연예대상' 유재석이 대상을 수상했다.
29일 방송된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는 전현무, 장도연, 안보현의 사회로 진행됐다. MC들은 "방역당국의 지침대로 최선을 다해 방역을 했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개그우먼 장도연은 엄정화의 '초대' 무대를 꾸몄고, 객석에서 이를 지켜보던 엄정화는 환한 웃음을 지어보였다.
올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놀면 뭐하니?'는 시상식에서도 많은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대상 유재석, 뮤직&토크 부문 최우수상 이효리,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화사, 뮤직&토크 부문 우수상 엄정화·제시·김종민, 올해의 예능인상 유재석, 베스트 커플상 지미유·천옥(유재석·이효리), 올해의 작가상 최혜정 작가 등 상을 휩쓸었다.
이날 대상 시상자로 깜짝 등장한 조인성은 "올 한해 MBC 예능으로 많은 위로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올해의 예능인상' 수상자 박나래 김성주 이영자 김구라 전현무 유재석 등 6명의 대상 후보 중 가장 마지막으로 발표된 수상자는 유재석이었다.
대상을 수상한 유재석은 "내가 사랑하는 나경은에게 고맙다"라고 아내를 언급했다.
이어 '놀면 뭐하니?' 제작진과 출연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프로그램 시작할 때 되뇌이는 이야기가 있다. 어떤 결과가 됐든 받아들이고 그것에 책임을 지겠다고 했다. 그런 생각으로 '놀면 뭐하니?'를 시작했고 지금도 하고 있다"라며 "그리고 각자의 삶을 치열하게 살고 있을 우리 개그맨 후배들, 잠시나마 꿈을 꿀 수 있는 작은 무대 하나만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MBC 공채 개그맨 후배들을 언급했다.
▼ 이하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유재석('놀면 뭐하니?')
최우수상 = 라디오 부문 정선희('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시대')
뮤직&토크 부문 이효리('놀면 뭐하니?'), 양세형('전지적 참견 시점', '백파더')
버라이어티 부문 화사('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성훈('나 혼자 산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놀면 뭐하니?'
PD상 = 백종원('백파더')
올해의 예능인상 = 박나래('나 혼자 산다'), 김성주('복면가왕')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복면가왕', '라디오스타'), 유재석('놀면 뭐하니?'), 전현무('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트로트의 민족', '전지적 참견 시점')
우수상 = 뮤직&토크 부문 엄정화·제시('놀면 뭐하니?') 김종민('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놀면 뭐하니?', '트로트의 민족')
라디오 부문 이지혜('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 이윤석('주말하이킥 이윤석입니다')
버라이어티 부문 손담비('나 혼자 산다'), 장도연('나 혼자 산다') 붐('구해줘 홈즈', '안싸우면 다행이야')
베스트 커플상 = 지미유·천옥('놀면 뭐하니?' 유재석 이효리)
공로상 = 김국진('라디오스타')
베스트 팀워크상 = '전지적 참견 시점'
인기상 = 안영미('라디오스타')
특별상 = '트로트의 민족'
베스트 포맷상 = '복면가왕'
디지털 콘텐츠상 = '여은파'('여자들의 은밀한 파티')
베스트 드레서상 = 노라조('전지적 참견 시점', '백파더')
올해의 작가상 = 최혜정 작가('놀면 뭐하니?') 김경옥 작가('배철수의 음악캠프')
신인상 = 라디오 부문 강수지('원더풀 라디오 강수지입니다'), 전효성('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 표창원('표창원의 뉴스하이킥')
고은아('전지적 참견 시점') 김강훈('전지적 참견 시점', '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