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차 고쳐 보내주는 비대면 정비서비스 전국서 시행

입력 2021-01-08 09:02   수정 2021-01-08 09:03


기아자동차가 이달부터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서 비대면 차량 정비 서비스 ‘K딜리버리’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K딜리버리는 기아차가 기존에 운영하던 비대면 정비 서비스 ‘도어 투 도어’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 것이다. 도어 투 도어는 담당 직원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받아 정비 후 다시 인도하는 서비스로, 일부 지역에서는 이용할 수 없었다.

기아차는 전문 탁송 업체와 제휴를 통해 도서산간 및 제주를 포함한 전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K딜리버리를 마련했다. 정비가 필요한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30분(도서산간 지역은 1시간) 이내에 전문 기사가 방문해 차량을 가져간다. 기사 배정과 차량 이동 현황은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비가 끝나면 다시 전문 기사가 차량을 가져다 준다.

고객은 기아차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 기아차 멤버십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K딜리버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기아차는 직영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K딜리버리 운영 시간을 더욱 확대해 센터 운영시간(08시30분 ~ 17시30분) 외에도 고객이 차량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내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내달까지 K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편도 가격에 왕복 서비스를 제공하는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급증하는 비대면 서비스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기존 무방문 정비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K딜리버리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기아차는 향후 정비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 밀착형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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