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래빗] 일상 돌려줘요 코로나 백신 #부작용 영어로는?

입력 2021-01-12 15:32   수정 2021-01-12 15:33


[뉴스래빗 미니영어]
세계 주요 이슈도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2021년에도 인류는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싸우고 있습니다. 다국적 제약사들의 백신 개발로 일부 국가에선 백신 접종을 시작했죠. 그런데 접종을 시작한 국가에서 백신 부작용 우려 때문에 백신 맞는 걸 꺼리는 사람들도 있다는데요. 영어로 부작용은 side-effect입니다. 해외에선 어떻게 표현하는지 뉴스래빗 홈페이지에서 오디오클립을 들어보세요.

▽▽PLAY▽▽ 오디오래빗



백신은 실제 병원체보다 독성이 약하거나 비슷한 물질을 주사해 몸이 해당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에 따른 부작용도 나타나죠.

백신 부작용은 우리 몸의 면역계가 주사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온 백신 물질과 싸우면서 나타나는데요. 발열이나 두통, 근육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하면 발진이나 호흡곤란, 혈압 저하 등 과민증(아나필락시스)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시민들의 백신 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생방송으로 주사 장면을 보도하기도 하는데요. 방송 중 주사를 맞고 기절한 경우, 접종 후 사망 사례도 있었죠. 이 때문에 백신 부작용을 우려하는 겁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19 백신에서 알레르기 부작용 반응이 계속 보고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 100만명 중 11.1명 정도의 비율로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다는 겁니다. 이는 일반 독감백신 접종 후 나타난 알레르기 증상 평균보다 약 10배(100만명 중 1.3명)에 해당합니다.

전문가들은 백신 부작용에도 접종이 꼭 필요하다고 말하는데요. 낸시 메소니에 CDC산하 국립면역호흡기질환센터 국장은 "(부작용 사례에도) 백신은 매우 안전하다"며 "특히 고령자에게 코로나19가 얼마나 위험한지 고려했을 때 백신을 맞을 기회가 생기면 반드시 이를 접종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CDC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코로나19 백신의 위험은 낮다고 덧붙였습니다.


<i>#오디오래빗 ?</i>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