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이 지난 11일 오후 3시부터 6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퍼펙트 스마트 오븐 에어 프라이어 BOV860’의 출시 기념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 완판을 기록하며 성료했다.
방송 당일 초도 준비 물량이 8분 만에 매진된 것에 이어, 종료 시점에는 3배 가까이 판매되는 기염을 토했다. 오븐과 에어 프라이어 기능을 한 데 모은 만능 스마트 가전이자 집에서도 간편하게 미슐랭급 파인 다이닝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의 장점이 집콕 생활을 하는 많은 이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이다.
‘퍼펙트 스마트 오븐 에어 프라이어 BOV860’은 지난해 CNN이 직접 사용해본 주방 아이템 중 베스트 아이템에 여러 제품이 꼽히며 더욱 주목받고 있는 브레빌의 2021년 첫 신제품이다. 50도~230도의 세밀한 온도 조절과 그릴, 토스트, 에어 프라이, 베이킹 등 10가지의 스마트한 조리 매뉴얼 탑재로 원하는 메뉴에 따라 최적의 조리 환경을 제공한다.
유성환 브레빌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금번 방송에서는 브레빌의 올해 첫 신제품인 BOV860의 특징을 자세히 소개하고 특별 사은 행사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첫 기획전부터 이어진 뜨거운 관심에 감사하며, 지속적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성향희 브레빌 코리아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이소라 쇼호스트가 감바스, 갈비찜 등 제품을 활용한 제품 시연에 나섰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제품의 특장점을 직접 체험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라이브 방송의 장점인 실시간 소통으로 재미까지 선사했다.
방송을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은 고급 대나무 소재 ‘밤부도마’, 네이버 적립포인트 2만원을 제공받았다. 구매 타임 찬스, 제품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7만원 상당의 라귀올 장네론 커트러리 세트,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풍성한 사은품도 증정됐다.
한편 브레빌 ‘BOV860’은 잠실 롯데백화점 명품관 내 부티크 ‘알라카르테’를 비롯한 전국 유명 백화점 내 직영 매장과 알라카르테 공식 온라인 스토어, 브레빌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브레빌 UX관에서는 전문 매니저와 함께 1:1 상담 및 체험이 가능하며, 제품을 활용한 쉽고 간편한 홈 파인 다이닝 레시피도 알라카르테 유튜브 및 블로그에서 공개 중이다.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