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샵 온라인' 통해 80대 한정 판매
BMW코리아가 오는 2월1일 미니의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컨트리맨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총 80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새 차는 올해 처음으로 '미니 샵 온라인'의 포문을 여는 제품이다. 특히 상위 트림인 쿠퍼 S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급 편의품목이 대거 적용돼 상품성을 높였다. 또 세이지 그린, 화이트 실버, 미드나이트 블랙, 문워크 그레이 등 총 4개의 외장 컬러를 적용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외관은 전체적으로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피아노 블랙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 액센트와 루프 레일 등은 미니 컨트리맨의 독특한 개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여기에 19인치 턴스타일 스포크 휠과 유니언잭 디자인이 더해진 후미등은 미니만의 전통적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다.
실내는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몰트 브라운 컬러의 체스터 가죽 시트가 적용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안락한 승차감을 완성했다. 또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 표면의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다기능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40:20:40으로 폴딩되는 뒷좌석 등받이, 전동 메모리 시트 등을 통해 넉넉한 공간 활용성과 편안한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발동작만으로 손쉽게 트렁크 문을 여닫을 수 있는 '이지 오프너' 기능 및 아이폰을 차에 연결해 주요 기능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 하이트림에 적용되는 다양한 편의기능을 기본 적용했다. 미니 앱을 활용한 최신 커넥티드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9.7초다.
개소세 인하분이 반영된 미니 컨트리맨 온라인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4,69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otimes.co.kr
▶ 기아, 2020 판매 우수자 공개
▶ 디피코, 배달차 시장 본격 공략
▶ [시승]볼때마다 새로워, 푸조 508 GT라인
▶ 디피코, 배달차 시장 본격 공략
▶ [시승]볼때마다 새로워, 푸조 508 GT라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