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엠하우스(대표이사 문정용)는 ‘주고 받고 나누는 세상의 행복을 키우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정보기술(IT) 기반 선물하기, 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력 사업인 모바일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를 바탕으로 e커머스(전자상거래)로 영역을 확장 중이다. 또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혁신 기술이 적용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BM)을 발굴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규 BM 및 수익원 창출을 목적으로 한 사내 ‘신성장 혁신동력 공모전’을 2019년부터 반기마다 개최하고 있다. 첫 당선작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은 지난해 10월 ‘리플(REPLE)’이라는 서비스로 실제 사업화되기도 했다. 임직원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공모전을 통해 조직의 창의성을 고취하고 적극적·자발적인 사내 혁신 문화를 형성해나가고 있다.
이같이 비즈니스 가치를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회사는 조직원 역량을 키우는 데 집중한다. 이를 위해 ‘DX 아카데미’ ‘M-비즈 스쿨’ 등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평적이고 원활한 소통을 장려한다. KT엠하우스는 ‘소통 미팅’ ‘엠하우스 온에어’를 통해 회사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임직원의 의견을 듣는다. 또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해 직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