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속에서 ‘안전한 여행’이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인식되고 있다. 여행의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인 ‘안전’이 충족돼야 여행에 대한 결정도 보다 쉽게 이뤄지기 때문.
최근 치료제와 백신 개발 관련 뉴스가 연일 기사화되면서 해외 여행이 재개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증가하고 있다. 해외 여행을 향한 갈증이 깊었던 만큼 머지않아 여행이 가능 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대부분의 여행사는 언제 정상화가 될지 알 수 없어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 요즘이지만, 마냥 손을 놓고 기다릴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한진관광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상품을 재정비하고 ‘여행 새로고침’이라는 명목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출시되는 모든 상품은 ‘헬스&세이프티(Health & Safety)’ 라는 인증을 통해 위생 안전 수칙을 준수한다. 여행 중 질병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프로세스를 통해 한층 안전 상품에 대한 수준을 끌어올렸다.
출시되는 상품은 ▲소규모 인원 구성 및 진행 ▲방역 지침 철저히 준수하는 안전 인증 호텔 이용 / 체크인 시 대면 수속이 아닌 가이드 또는 투어 리더가 수속을 대행해 진행 ▲식사 시 가족 또는 일행끼리 단독 테이블 배정 ▲1일 1회 차량 소독 및 차량 내 소독제 비치 / 버스 좌석간 거리 두기로 보다 안전한 차량 탑승을 보장 ▲청결을 위해 투어리더와 가이드를 통해 손 씻기, 손소독을 수시로 할 수 있도록 권장 / 상시 발열 체크로 여행자 건강 상태 확인 ▲유사시 대비 현지와 각국 대사관등 여행객을 위한 조치와 핫라인을 가동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더욱이 여행 중 질병 관련 상황 발생시 조치 가능한 현지 연계 병원을 지정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여행자 보험 항목 중 질병 관련 보상 한도를 강화했다.
상품의 주제는 크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여행 상품인 ‘베스트셀러’, 프라이빗한 소규모 여행 ‘끼리끼리’, 휴양도시로 조용하고 느긋한 힐링투어를 떠나는 ‘휴양웰니스’, 패키지 여행 안에서 취향대로 일정 선택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패키지’, ‘테마상품’으로 구성하고 있다. 모두 “가치 있는 경험 & 새로운 배움을 지향” 한다는 기치로 기존 상품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테마여행 상품은 인문학, 골프, 현지 체험등 플랫폼 형태의 상품으로 구성돼 오픈될 계획이다.
한진관광의 ‘여행 새로고침’ 프로모션은 1월 27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최대 15% 할인혜택(상품별 상이) 제공되며 예약만 해도 한진관광 멤버십 5,000포인트가 적립돼 향후 여행시에도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상품가격 보장과 여행 취소 시 100% 환불 가능하다는 점에서 예약 부담을 줄였다.
관계자는 “얼어붙은 여행 시장이 한진관광의 여행 새로고침 프로모션을 통해 활기를 되찾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문의, 또는 한진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