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조선팝어게인’이 티저 영상 2종을 첫 공개해 시선을 강탈한다. 신명 나는 ‘조선팝’ 세계의 포문을 활짝 연 것.
코로나 블루를 날리는 흥 넘치는 새해를 열자는 취지로 기획된 KBS2 2021 설 대기획 ‘조선팝어게인’은 국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목시킨 新 음악 장르 ‘조선팝(조선POP)’을 내세워 온 가족, 나아가 전 세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빅 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런 가운데 ‘조선팝어게인’ 측이 유니크하고 재치 넘치는 예고 영상 2종을 공개해 시선을 강탈한다. 설 연휴 첫날 공개될 ‘조선팝어게인’의 영상 초대장을 전 세계에 전한 것. 중독성 강한 리듬과 화려한 영상미가 보는 이들의 흥 지수를 고조시킨다.
첫 번째 티저 영상에서는 국악과 크로스오버, 트롯,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콜라보를 예고해 기대를 치솟게 한다. 이날치, 악단광칠, 김영임, 송가인, 포레스텔라, 송소희, TOMORROW X TOGETHER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유, 박서진, 나태주, 조유아, 서진실, 한해, BAE173, 줄광대 남창동 등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조선팝어게인’ 스테이지에 총 출동해 색다른 음악쇼를 펼칠 것을 예고한다.
이어진 두 번째 티저 영상에서는 마치 조선 클럽에 들어선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애니메이션으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킨다. 디제잉하는 범, 드럼 치는 범과 함께 화려한 선글라스를 끼고 신명 나게 몸을 흔드는 단원 캐릭터들이 보는 이들의 웃음보를 터트리며 흥겨움을 배가시킨다. 이에 KBS가 또 한번 심혈을 기울여 선보일 설 대기획 언택트 공연에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한편 KBS2 2021 설 대기획 ‘조선팝어게인’의 언택트 공연은 선발된 온라인 방청객과 함께 오는 1월 30일(토)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되며, 본 공연은 KBS2TV를 통해 오는 설 2월 11일(목)에 방송될 예정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