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지난해 짜파게티 매출액이 2190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짜파게티 출시 이후 최대 매출로, 전년 대비 19% 신장한 수치다.
농심에 따르면 지난해 짜파게티는 총 3억4000만개 판매됐다. 전 국민이 1년에 7개씩 먹었다는 의미다.
짜파게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온라인에서도 높았다. 전날 기준 짜파게티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는 21만9000여개로 국내 라면 중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삼양 불닭볶음면은 19만5000개, 신라면은 14만6000개, 진라면은 6만9000개로 집계됐다.
농심 관계자는 "해시태그가 많이 사용됐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관심과 애정을 표현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짜파게티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계기에 대해 농심은 지난해 2월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을 꼽았다. 영화에서는 연교(조여정)가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에 한우 채끝살을 올려 먹는 장면이 나온다.
농심 관계자는 "영화를 통해 짜파구리가 화제가 되면서 온라인에서 짜파구리 인증 열풍이 불었다"며 "짜파게티가 계속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소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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