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특성화고 진로진학 계획을 다룬다. 2부에선 최신 특성화고 대입전형을 분석한다. 이어 3부에서 성공적인 대입 준비 전략을 소개한다. 스페셜 강연으로 대학별 입시담당자의 특성화고생을 위한 입시정보가 안내될 예정이다.
마이진로 관계자는 "다양한 전공과 계열을 지닌 특성화고생들이 효율적으로 진로진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단순한 입시정보전달이 아닌, 특성화고생이라면 누구나가 궁금해하는 지원가능전형, 합격자 성적스펙, 전형별 유·불리, 입시준비 방법 등 구체적인 대입준비전략을 제시할 방침이다.
임형욱 마이진로 소장은 “취업이란 현실적 이슈,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실습과 진로상담 제한 등으로 대학 진학에 관심을 가지는 특성화고생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진로진학로드맵을 수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학부모는 마이진로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8일부터 신청자의 휴대전화 번호로 설명회를 시청할 수 있는 웹 주소가 문자로 발송된다. 특성화고 대입준비생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 참석 후기를 남기면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