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탈색·탈향을 위해 제조 과정에서 다량의 화학물질을 첨가해 탄소 배출과 수질 오염을 일으키는 일반 흰색 종이컵 대신 무형광·무방부·무표백 크라프트 종이로 만든 컵을 사용할 예정이다.
컵 뚜껑은 고온의 음료를 담아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폴리프로필렌(PP) 소재를 쓴다.
음용 후 컵과 뚜껑은 각각 종이와 플라스틱으로 분리 수거가 가능하다.
겟커피는 연간 누적 판매량이 약 1억4000만 잔에 달한다. 3년 연속 CU 전체 상품(담배 제외) 중 누적 판매량 2위(1위 컵얼음)를 기록했다.
CU는 텀블러를 가져오는 소비자에게 1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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