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이 1조5041억원으로 2019년보다 10.8%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503억원으로 20.6%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893억원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주력 백신 사업의 내수와 해외 실적이 모두 견고하게 성장했고, 연결 종속회사들도 주력 사업을 키우면서 실적 호전세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부문별 매출을 보면 혈액제제 매출 4184억원, 백신 3614억원, 일반제제 2826억원, 소비자헬스케어 1619억원이었다. 특히 백신 사업이 2019년 대비 20.4% 성장했다. 소비자헬스케어 매출도 40.4% 증가했다.
계열사들도 좋은 실적을 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포함한 현장진단(POCT), 혈액투석액 사업 분야에 집중하며 연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GC녹십자랩셀은 주력 사업인 검체검진사업 부문의 성장세와 기술 이전료 유입 등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7.8% 증가한 856억원을 기록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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