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지우가 남편 유튜브에서 한국식 챠슈덮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레이먼킴이 22일 공개한 유튜브 채널 '레이먼킴의 인생고기'에서 통삼겹과 함께 간단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시도할 수 있는 '챠슈'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 특별 출연한 아내 김지우는 "요즘은 감성을 중요하게 생각 하시는데 (레이먼킴은)생각보다 감성이 없다"는 우스갯소리로 웃음을 안겼다.
특히 레이먼킴을 쥐락펴락하며 군더더기 없는 진행 실력을 자랑하는가 하면, 레이먼킴과의 티키타카로 유쾌한 분위기까지 만들어냈다.
김지우는 "통삼겹 간장조림은 손님 접대에도 밥과 먹기에도 좋다"면서 "통삼겹만 사면 나머지는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다. 실패할 확률이 적다"고 전했다.
만드는 과정 또한 비교적 간단하다. 고기를 30분 정도 청주에 담그고 양념장에는 물과 간장을 3대 1로 준비하고 설탕과 물엿을 넣어준다. 이어 양파, 대파, 마늘, 통후추, 월계수 잎 등을 넣어 졸여주면 된다.
자세한 과정은 '레이먼킴의 인생고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우가 소개한 통삼겹 간장조림이 공개되자 시청자들은 "김지우의 인생차슈 맛있겠다!", "요리도 엄청 잘 하시네요" 등 반응을 보였다.
평소 김지우는 뛰어난 요리 솜씨로 정평이 나 있는 배우다. 국내 최초 스타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올리브쇼 2012-키친 파이터'에 출연해 파이널까지 오르며 실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그 뿐 아니라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종종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소통해 왔다.
한편, 레이먼킴은 ‘인생고기’를 통해 홈레시피, 브런치 등 60개가 넘는 레시피를 꾸준히 선보이며 명실공히 고기 전문 셰프임을 여실히 증명했다. 그간 소개한 삼겹살 파스타와 오렌지 통삼겹 레시피는 각각 107만, 45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