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현금지원 문의 증가…언텍트시대에 문의 급증해

입력 2021-03-01 00:00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집콕시대가 1년동안 지속되고 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자연스럽게 OTT(over The Top) 서비스가 급성장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더욱 공격적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하고 있고 지상파가 힘을 합쳐 서비스하는 WAVE(웨이브)와 CJ와 네이버가 힘을 합치게 된 TVING(티빙)도 계속 공격적으로 확장을 시도 중이다. 최근 쿠팡도 쿠팡플레이를 시작하면서 OTT 시장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OTT시장이 성장하면서 IPTV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 및 IPTV(인터넷TV)는 현대인에게 일상 생활에서 필수적인 존재가 되었다. 1994년 10kbps 속도로 시작된 인터넷 서비스가 현재는 1Gbps를 달성한 상태이다. 20여년 만에 10만배의 속도 향상을 이룩한 것이다.

유투버나 BJ, 스트리머 등 과거 일방적인 소비자들이었던 사람들이 반대로 고화질의 컨텐츠를 생산하고 실시간 방송, 업로드를 하는 제공자가 되면서 인터넷속도 환경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실제 인터넷가입 추세를 보더라도 10명 중 4, 5명은 100메가 초고속인터넷(백메가) 대신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으로 인터넷가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는 LG유플러스에 이어서 올레KT도 셋탑박스를 통하여 넷플릭스를 IP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게 됐으며 통신사 빅3 모두 유튜브를 티비에서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추세와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SK, LG, KT 인터넷가입시 온라인을 통해 가입하는 비율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업계 분석이다. 인터넷검색창에 ‘인터넷가입’ 또는 ‘인터넷설치’라고 검색하면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키워드가 자동완성키워드로 노출된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가입시 제공되는 현금지원에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초고속 인터넷과 인터넷티비(IPTV) 결합상품 가입 신청 시 합리적으로 요금을 할인 받는 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첫번째는 휴대폰과 결합하는 유무선결합 할인. 두번째는 가족 인터넷과 같은 통신사로 결합하는 유선결합 할인. 세번째는 제휴카드 할인이다. 유무선결합 할인의 경우 통신사별로 2~3개의 결합상품이 있기 때문에 전문 업체와 상담을 받고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만약 50만원 이상의 경품을 지급한다며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는 업체가 있다면 경품위반으로 불법영업점이며 인터넷가입 후 현금을 지급하지 않고 폐업을 하는 등 소비자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피해를 미연의 방지하려면 반드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승인을 받은 사전승낙업체인지, 설치후기 등을 통해 오랜 기간 운영된 업체인지,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 인터넷가입현금지원에 대해 최대의 경품을 지급하는지를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편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공식 승인을 받은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의 경우 2012년부터 4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인터넷가입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SKT(SK브로드밴드) KT올레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LG헬로비전 인터넷 등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 IPTV 결합상품 가입 설치만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법인 업체로 믿을 수 있다.

현재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결합상품을 추천하고 있으며, 특히 경품고시제에 의거해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가입 시 최고 46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인터넷설치 당일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주는 곳,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등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사항은 ‘당현함’의 네이버카페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