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KB국민 새로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편의점, 여행·통신, 식음료, 정기구독, 교육 등 5개 업종의 대표 가맹점에서 결제 시 월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 디자인도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 등 5개 캐릭터로 구성된 KB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를 세로형 디자인에 담았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GS25) △여행·통신(쏘카, 야놀자, 리브엠) △식음료(스타벅스, 파리바게뜨) △정기구독(멜론, 지니, 넷플릭스, 웨이브) △교육(교보문고, 토익 등 어학 시험 온라인 접수 응시료) 업종에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각 업종별로 월 최대 2000원 △60만원 이상이면 각 업종별로 월 최대 4000원씩 제공된다.
이 카드는 만 12세 이상부터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 △고객센터와 KB국민은행 영업점 등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들의 소비 패턴과 트렌드를 분석해 고객들의 이용이 많고 관심도가 높은 정기구독 서비스, 어학 시험 등의 업종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체크카드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특화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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