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호 기자] 다양한 프랜차이즈가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프랜차이즈의 장점은 전국 어디에서나 만나볼 수 있고 매장도 여러 군데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다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매장에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프랜차이즈는 피자, 치킨은 물론 햄버거 등의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와플, 샐러드 등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되면 우리들은 음식의 종류와 메뉴 등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어져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프랜차이즈에서도 꼭 먹어야 하는 ‘국룰 메뉴’가 있다. 프랜차이즈에서 선보이는 메뉴 중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베스트 메뉴이거나 ‘꿀조합’메뉴가 바로 그 주인공. 어떤 메뉴가 ‘국룰 메뉴’인지 알아보자.
와플대학 애플 시나몬 와플
와플로 사랑받는 프랜차이즈 와플대학. 와플대학은 크런치 딸기잼 젤라또 와플, 딸기 와플, 티라미수 와플 등 다양한 와플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베스트 메뉴는 뭐니뭐니해도 애플 시나몬 와플이다. 애플 시나몬 와플은 사과 잼에 생크림, 시나몬 파우더를 뿌려주는 와플로 먹자마자 어린 시절이 생각나는 ‘추억의 맛’이다. 이런 와플이 그립다면 와플대학에서 애플 시나몬 와플을 즐겨보자.
투썸플레이스 자몽 에이드
커피는 물론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여 사랑받는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 커피 못지않게 다양한 케이크가 인기를 끈다. 하지만 커피와 디저트 외에도 인기를 끄는 음료가 있는데 바로 자몽 에이드다. 달달한 자몽청에 탄산수를 섞은 자몽 에이드는 쌉싸름하면서 달콤한 맛이 청량한 음료다. 커피를 먹지 못하는 사람이거나 입이 텁텁해 상큼하게 입안을 정화하고 싶다면 투썸플레이스의 자몽 에이드로 쌉싸름한 청량함을 즐겨보자.
굽네치킨 고추 바사삭
구운 치킨 프랜차이즈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굽네치킨. 굽네치킨에서 꼭 먹어야 하는 국룰 메뉴는 바로 고추 바사삭이다. 고추 향이 매콤함과 알싸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마블링 소스와 고블링 소스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마냥 매운맛이 아니라 맛있게 맵기 때문에 심하게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취향 저격인 메뉴다. 오늘 저녁 야식 메뉴가 고민이라면 굽네치킨의 고추 바사삭으로 선택하자. (사진출처: 와플대학, 투썸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bnt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