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에일리와 ㈜크래프톤의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콜라보레이션 음원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23일 낮 12시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 이하 PGI.S)’를 기념하는 앨범 ‘PGI.S 2021 Main Theme Song (PUBG 4th Anniversary)’이 전 세계 발매된다.
에일리가 가창한 ‘Believe’는 지난 2017년 배틀그라운드 런칭 시 공개됐던 로비 테마 음악을 모티브로 한 곡이다.
유명 프로듀서 별들의 전쟁이 작사, 작곡했으며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과 강렬한 드럼 사운드, 에일리의 매력적인 보컬과 파워풀한 가창력이 조화를 이룬 팝 R&B 곡으로 완성됐다.
또 국내는 물론이고 전 세계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한글 및 영어 버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라 글로벌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배그(배틀그라운드) 찐팬’으로 유명한 에일리가 이번 작업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실제로 에일리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코스프레 및 펍지 파트너 스트리머와의 합동 방송 등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왔다.
최근 ‘PGI.S’ 하반기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공연에서 에일리의 목소리가 담긴 티저가 공개돼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만큼, 정식 발매 후에도 더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PGI.S 마지막 경기가 펼쳐지는 날인 오는 28일 오후 7시에는 에일리의 축하 공연이 진행되며, AR 기술을 활용한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팬들에게 이번 콜라보를 통해 진정한 '성덕'으로 소문난 '에일리'의 ‘Believe’는 23일 낮 12시 국내외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전세계 발매된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는 오는 28일까지 최장 기간인 8주간 온, 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진행된다. PGI.S에 출전한 전 세계 8개 지역 32개 팀이 350만 달러 이상의 총상금과 글로벌 최강팀의 영예를 놓고 매주 배틀로얄 대결을 펼쳐왔고, 28일 챔피언이 가려질 예정이다. PGI.S 한국어 중계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틱톡, 네이버TV 공식 채널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