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의 첫 번째 OST 이날치의 ‘광자매 납신다’가 오늘(28일) 저녁 6시 공개된다.
‘광자매 납신다’는 ‘춘향가’ 가운데 변학도가 분을 내어 춘향을 잡아 내리는 대목인 ‘신연맞이’ 의 일부와 ‘심청가’ 가운데 심봉사 물에 빠지는 대목의 일부를 차용해 이날치만의 스타일로 재구성해 탄생한 ‘오케이 광자매’ 맞춤형 OST다.
타이틀곡 ‘광자매 납신다’의 주인공 이날치 밴드는 히트곡 ‘범 내려온다’ 등 경계 없는 자유로운 음악 세계를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날치 밴드의 수장인 장영규가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의 음악감독까지 맡고 있는 만큼, 고심 끝에 탄생한 첫 OST인 타이틀 곡 ‘광자매 납신다’에 뜨거운 기대가 쏠린다.
이번 이날치의 OST는 역동적인 비주얼이 담긴 신개념 뮤비 티저로도 화제를 모았다. ‘광자매 납신다’에 맞춰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와 홍은희, 전혜빈, 고원희, 김경남, 최대철, 하재숙, 설정환 등 ‘오케이 광자매’ 배우들이 출연해 신명나는 ‘트리플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매주 토, 일요일 오후 7시 55분에 방영되는 ‘오케이 광자매’는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에 멜로와 코믹이 어우러진 홈 드라마다. 단 2회만에 26%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며 호응을 얻고 있다.
‘오케이 광자매’ OST Part.1 ‘광자매 납신다 ? 이날치’는 오늘(28일) 오후 6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