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29일 새 사명과 함께 새 기업이미지(CI)를 공개했다. CI는 사명에 맞춰 ‘hy한국야쿠르트’를 ‘hy’로 교체했다.
사명 변경을 통해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향후 100년을 향한 경쟁력을 갖춘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핵심역량인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 기능을 더한 새 사업 모델 개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타사와 전략적 제휴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마이크로바이옴 시대를 선도할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전했다.
김병근 한국야쿠르트 경영기획부문장은 “‘hy’는 국내 최초 한국형 유산균 개발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신선간편식, 친환경·비건 온라인몰 등 새로움에 도전하며 국내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사명과 CI 변경을 계기로 물류, 채널,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사업영역으로 과감히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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