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내 아이가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것이 엄마들의 소망이다. 하지만 최근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 등 환경 관련 뉴스를 들으면 아이들이 앞으로 자라나고 살아갈 세상이 어떠한 환경일지 걱정이 늘어간다.
엄마들의 이러한 걱정을 줄이고 아이들이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도록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은 바로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이다.
제로웨이스트란 일회용품, 포장재, 플라스틱 등 일상에서 나오는 쓰레기를 의식적으로 줄이고 친환경 물품을 소비하는 등 재활용할 수 있는 자원과 제품으로 지구의 순환을 돕는 윤리적 소비방식이다.
키즈맘과 지구맘이 지난달 23일 아이들의 미래와 행복을 지키기 위해 만든 ‘키즈맘 X 지구맘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에 엄마들의 꾸준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매주 인증을 남긴 참가자들에게 지구 지킴이 선물 세트(친환경 주방 비누, 친환경 세제) 등을 무료 증정하고 있어 호응도가 높다.
제로 웨이스트 실천법은 간단하다.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외출 시 텀블러 챙기기, 가게에서 무료로 주는 빨대 등을 가져오지 않는 불필요한 일회용품 거절하기, 장바구니 휴대하기, 대나무 칫솔, 종이 가방 같은 친환경 물품 사용하기 등이 있다. 캠페인은 지금 당장 우리가 지구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쉽지만 위대한 제로웨이스트 방법을 소개하고 엄마들의 참여를 격려한다.
‘키즈맘Ⅹ지구맘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매주 소개하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법을 숙지하고, 이를 실천한 인증 사진을 키즈맘 카페(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키즈맘)에 게시글로 올리면 된다.
게시글에 해시태그(#키즈맘 #지구맘 #제로웨이스트 #제로웨이스트캠페인 #지속가능한삶 #나는오늘도지구를지켰다 등)를 추가하면 누구나 간편히 참여할 수 있다.
키즈맘과 지구맘, 두 엄마와 함께 하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 아이를 위한 친환경 물품을 선물 받는 ‘스마트맘’이 되어보자.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