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겨울,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줄어들고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난방기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에 편승하여 그동안 매트업계 대표브랜드로서 자리매김했던 일월매트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일월매트의 인기비결은 고품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고객만족을 최우선과제로 삼고 끊임없이 정진해가는 기업이미지가 일월매트가 꾸준하게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로 꼽는다.
일월매트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한층 더 안전하고 좋은 제품을 선보인다. 열선을 매트 내부에 매립하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조절기 성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신제품은 일월매트가 소비자들과 직접소통하고 생산한 제품을 바로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새로 개설한 일월 유튜브채널과, 일월 모바일앱 등에서 직접 런칭할 예정이다. 새로운 유통방식을 통해 중간유통 마진을 줄여 소비자들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일월매트의 의지가 엿보이는 부분이다.
일월매트는 최근 국내최초로 전기매트 분야 UL인증(미국인증)과 CCC인증(중국인증)을 획득하였다. 일월매트 관계자는 "UL인증과 CCC인증을 통해 미국과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으며, 한국 온돌문화의 우수함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것이 일월매트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