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네이션에서 새로운 출발을 알린 페노메코(PENOMECO)의 신보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페노메코는 20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 'Dry Flower(드라이 플라워)'를 발매한다.
새 EP 'Dry Flower'는 시간이란 과정이 있어야만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건조화와 같은 성숙함을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JAJA(자자)'를 비롯해 'Rain Drop(레인 드롭)', 'You Up(유 업)', '걘 아니야 Pt.2', 'Interlude(인털루드)', '했을 걸', 'Better(베러)', 'Change(체인지)', 'Hotel Lobby(호텔 로비)', '불면증'까지 다채로운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페노메코는 “조금씩 성숙해지는 감정들은 사랑을 표현하기에 더할 나위 없고 하나하나 뿌리처럼 나열된 곡들은 시간이 흘러 ‘Dry Flower’라는 앨범으로 완성됐다”고 이번 앨범을 정의했다.
버벌진트를 비롯해 Hoody(후디), 키드밀리(Kid Milli), sogumm(소금)이 피처링에 참여해 한층 완성도를 높였으며, 타이틀곡 'JAJA'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김향기가 특별출연해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와 영상미를 예고하고 있어, 음원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 또한 주목된다.
페노메코는 그동안 'Garden(가든)', 'if.(이프.)', 'ODD(오드)' 등 다양한 앨범 발표는 물론, 엑소(EXO), NCT U, 있지(ITZY), 박지훈, 제시, 아이유 등에 이르는 숱한 아티스트와 아이돌 그룹의 앨범에서 국내 정상급 프로듀싱 능력을 발휘하며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P NATION)과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한 가운데,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앞으로 어떤 향기의 음악적 행보를 펼쳐나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