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킵 잇 심플 소니, 루이비통, 애플 등과 협업했던 유명 디자이너인 저자가 스티브 잡스 전 애플 최고경영자(CEO)와의 디자인 협력사를 정리했다. ‘단순함이 최고’라는 잡스의 디자인 원칙에 따라 선보였던 주요 제품의 특징을 설명한다. (하르트무트 에슬링거 지음, 봄길, 조영 옮김, 336쪽, 3만2000원)
●돈이 되는 라이브 커머스의 정석 홈쇼핑 쇼호스트 경력의 컨설턴트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 시장을 분석했다.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플랫폼별 입점 방법과 라이브커머스 준비 과정 등을 소개한다. (현세환 지음, 비즈니스북스, 320쪽, 1만9500원)
●투자 시프트 유튜브 경제방송 운영자와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CEO가 고령화와 저성장, 저금리가 일상화한금융 패러다임 전환기의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김광석·김영빈 지음, 인플루엔셜, 260쪽, 1만6500원)
인문·교양
●명화를 보는 눈 600년에 걸친 서양 미술사 대표 작품 29점을 골라 ‘명화’인 이유를 해설했다. (다키시나 슈지 지음, 눌와, 신미원 옮김, 408쪽, 2만2000원)
●고통 없는 사회 재독 철학자인 저자가 ‘고통’을 열쇳말 삼아 현대사회를 분석했다. 저자는 현대 세계가 고통공포에 빠져 있고, 팬데믹 시대에 고통의 영향이 증폭되고 있다고 진단한다. (한병철 지음, 김영사, 이재영 옮김, 112쪽, 1만2800원)
●대혼란의 시대 인도 출신 소설가가 기후변화가 미치는 영향을 문학, 역사, 정치 측면에서 짚어봤다. 기후변화의 시대에 과거의 인문학으로 대처하는 것은 효용이 없으며 상상력의 위기라고 진단한다. (아미타브 고시 지음, 에코리브르, 김홍옥 옮김, 256쪽, 1만5000원)
아동·청소년
●열세 살 말 공부 학교폭력·언어폭력이 심화하는 사회 속에서 청소년이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소개했다. (임영주 지음, 메이트북스, 248쪽, 1만5000원)
●엄마들만 아는 세계 정신과 전문의가 엄마들의 심리적 갈등을 수면 위로 드러내는 작업을 했다. (정우열 지음, 서랍의날씨, 264쪽, 1만4500원) 딸기 아름다운 세밀화로 딸기의 성장 과정을 표현했다.
●딸기 아름다운 세밀화로 딸기의 성장 과정을 표현했다. 딸기가 줄기를 뻗고, 새 잎을 틔우고, 꽃을피워 열매를 맺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보여준다. (이라이 마키 지음, 웃는돌고래, 40쪽, 1만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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