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10억뷰 돌파 '대기록'

입력 2021-04-24 15:55   수정 2021-04-24 15:57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10억뷰 돌파(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BLACKPINK)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0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4번째 대기록이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10억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7년 6월 22일 공개된지 약 3년 10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10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그룹이 됐다. '마지막처럼'에 앞서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10억뷰 고지를 밟은 바 있다.

특히 15억 6000여 만뷰로 K팝 그룹 최다 조회수 타이틀을 수성 중인 '뚜두뚜두(DDU-DU DDU-DU)'를 비롯해 총 27편의 억대뷰 영상 조회수 증가 속도가 줄지 않고 있다. 이들의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과 꾸준한 인기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폭발적으로 늘었다. 작년 7월 4000만 명을 돌파했던 구독자 수는 1년이 채 되지 않은 이날 현재 6030만 명 이상이다. 첫 정규앨범 활동과 로제의 솔로 프로젝트가 이어지며 무려 2000만 명 넘게 증가한 것이다.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여성 아티스트 최초·최고·최다 수식어를 연신 갈아치우고 있다. 이러한 추세라면 약 200만 명 차이로 바짝 추격 중인 전 세계 1위 아티스트 저스틴 비버마저 뛰어넘어 새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리듬과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노래 제목처럼 마치 이번이 마지막 사랑인 것처럼 모든 힘을 다해 열심히 사랑해 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 곡은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TOP 25'에 이름을 올렸고,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됐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