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배달을 하러 갔다가 엘리베이터가 고장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한 배달원의 사연이 화제다,
자신을 쿠팡 배달원이라고 소개한 A 씨는 2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22층 배달 갔다가 돌아왔다"는 제목의 글을 통해 고객의 태도에 분노한 경험을 전했다.
A 씨는 "2700원짜리 배달 갔는데 엘리베이터가 수리 중이었다"라며 고객에게 전화해서 "엘리베이터가 고장 났다. 미안하지만 저도 지금 올라갈 테니 주문자분도 좀 내려와 달라"고 했다.
돌아온 대답은 "고장 난 거 알고 있다. 다른 배달원들은 다 계단으로 올라오더라. 그러니 그냥 올라와 달라"였다.
A 씨는 "이럴 줄 알았으면 콜 안 잡았다"며 "중간에서 보자"고 다시 말했다.
하지만 주문자는 이를 거부했다.
A 씨는 "하는 수 없이 콜 취소하고 가게 사장님한테 사정 말한 뒤 돈 물어준다고 하고 돈가스 들고 집에 왔다"고 했다.
이어 "엘리베이터 수리 중 인거 알면서도 일부러 시키는 건 무슨 심보인가"라며 "세상에 좋은 사람도 많지만 갑질하는 사람도 여전히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이 글에 네티즌들은 주문자의 태도가 갑질인지 아닌지를 두고 갑론을박을 벌였다.
일부는 "그런 수고를 덜려고 배달비 내고 주문시키는 것 아닌가"라고 주문자의 입장에 섰고 또 다른 네티즌은 "22층인데 엘리베이터가 고장 났으면 중간에서 만나는 게 도리 아닌가. 배달원 입장에서는 중간인 11층만 올라가도 수고스러운 건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