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인터넷윤리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할수록 빛나는 e 세상, on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사이버 폭력의 현황을 알리거나 피해자와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디지털 발자국과 평판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거나, 효과적으로 관리 방법 안내해 주기, 온라인에서의 정보 편향 문제를 알리거나 균형 있게 정보를 선택하고 판단하도록 설득하기, 온라인상 법적 문제의 현황이나, 타인과 나의 권리 보호를 위한 방법 알리기, AI 기술로 인한 역기능 대처 방법 및 지능정보 사회에서의 공존 방법에 대한 고민 나누기, 그 밖에 안전하고 따뜻한 지능정보윤리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정보나 현황을 공유하고 방법 제안하기 등 세부 주제를 참고하여 지원하시면 됩니다.
지원자격은 2가지 부문으로 나뉘는데요, [인식 제고 콘텐츠 부문]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교수. 학습지도 안 부문]은 초. 중. 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교사나 예비 교사 및 인터넷 윤리 교육 강사라면 지원 가능하고 접수기간은 9월 30일까지입니다.
개인 또는 3인이 내 팀으로 신청 가능하지만 개인과 팀으로 교차지원이 불가한 점 확인하시고요 규격 심사, 내용심사, 상훈 심사, 공개검증을 통한 체계적인 절차에 따라 심사가 진행되며 각 부문별 대상에게는 상금 300만 원과 대통령 상이 수여되고, 총상금 규모는 3,050만 원입니다.
상금과 더불어 대통령 상, 국무총리 상, 교육부 장관상 등 정부기관 상장을 수여하는 공모전이 점차 축소되는 상황에서 희소성이 있는 공모전이라 생각이 되네요. 접수 시 자세한 출품규격과 유의사항 등은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이니까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관련뉴스